프로폴리스 효능 5가지

Last Updated : 2023년 01월 26일

지금부터 프로폴리스 효능, 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생존, 번식 등을 위해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로써 효소, 침 등을 섞어 만든 물질 입니다.

프로폴리스의 성분

프로폴리스에는 미네랄과 유기물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총 104종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네랄,유기산,아미노산,폴라보노이드,비타민,지방 등은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테르펜류라는 성분은 항암 작용을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프로폴리스에 함유된 페너틸 에스터라는 성분은 골밀도를 높여줌과 동시에 뼈 조직의 건강을 유지에 도움을 줘서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2. 위궤양에 좋습니다.

프로폴리스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증식을 억제 합니다. 이 균은 위궤양의 원인이 됩니다.

3.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프로폴리스는 바이러스 , 세균의 침투를 막아줌으로써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4. 화상치료에 좋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프로폴리스는 경미한 화상 치료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2도 화상환자에게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크림을 발랐고 그 효과는 2,3도 화상 치료에 사용되는 약과 유사했을뿐 아니라 오히려 더 큰 항염증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5.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프로폴리스 함유된 케르세틴 성분은 암세포를 차단해주는 역할을 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프로폴리스 효능 5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효능이 있는 프로폴리스를 적절히 잘 섭취하시어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