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및 신청방법

Last Updated : 2023년 08월 18일

이 글에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월급날 전에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현금이 없는데 경조사비를 내야할 때 등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신용점수 조회 후 바로 계좌에서 출금가능한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서비스입니다.

이 대출은 기존 대출들과는 다르게 대출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한도 내에서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지금부터 바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아래의 5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합니다.

  1.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여야 합니다.
  2. 연체 및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3.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4. 카카오뱅크의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이여야 합니다.
  5.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신청 고객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세부 상품이 나뉘니 참고하세요.

  • 비상금대출 : 서울보증보험(주)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 중신용비상금대출 : 중신용비상금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중신용 고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이자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비상금대출과 중신용비상금대출로 세부 상품이 나뉘며 둘의 대출금리는 다릅니다.

비상금대출 금리 이자

비상금대출의 대출금리는 이 글 작성 당시 기준 최저 연 4.677%에서 최고 연 15.000%입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금리-이자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의 합산에 우대금리(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시)를 뺀 금리이며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 및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또한, 금융채 1년 연동금리는 1년을 주기로 변동되므로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리가 변경되지 않지만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중신용비상금대출 금리 이자

중신용비상금대출의 대출금리는 이 글 작성 당시 기준 최저 연 6.443%에서 최고 연 11.964%입니다.

카카오뱅크-중신용비상금대출-금리-이자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의 합산에 우대금리(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시)를 뺀 금리이며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 및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또한, 금융채 1년 연동금리는 1년을 주기로 변동되므로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리가 변경되지 않지만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연체금리

비상금대출은 대출 상품으로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대출금리 + 연 3%”의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금리-연체이자

단,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이상일 경우 “대출금리 + 연 2%”를 적용합니다.

납입일에 이자를 미납하여 대출한도를 초과하게 되는 경우에는 그 다음 날부터 한도를 초과한 금액에 대한 연체이자가 발생하니 주의해주세요. 또한,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는다면 1개월 경과 시점에 대출잔액에 대해 연체이자가 발생하게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입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한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 기간 중에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대출기간 종료(만기)시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해야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납입방법

  • 대출 신규일자의 매월 해당일을 결산일(이자납입일)로 합니다. 단, 대출 신규 이후 원하는 일자로 변경 가능합니다.
  • 직전 결산일 다음날(또는 신규일)부터 이번 달 결산일까지 매일의 대출사용금액에 대출금리를 곱하여 이자를 계산합니다.
  • 대출 이자는 매월 이자납입일에 한도가 부여된 입출금계좌에서 자동 출금됩니다. 예금잔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대출 한도 내에서 출금됩니다. 지급가능금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환자금을 해당일 중 입금하시거나 휴일에도 앱에서 직접 상환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아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이동하신 페이지에서 “카카오뱅크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신청

카카오뱅크가 없으신 분들은 설치를 먼저 진행해주세야합니다.

자동으로 카카오뱅크의 상품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요. 여기에서 “신청하기”버튼을 눌러 대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신청하기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갑작스런 자금이 필요할 경우 정말 유용한 대출이라 생각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으면 신용점수에 영향이 있나요?

카카오뱅크는 제 1금융권으로 카카오뱅크에서 대출을 신규하는 것으로는 신용점수 하락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다만, 부채현황 및 현재의 신용점수에 따라 개인의 신용점수에 미치는 영향은 다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을 위해서는 매년 만기 전에 앱을 통해 연장신청을 하셔야합니다.
단, 개인의 신용상태(연체정보 등)에 따른 기간연장 심사결과에 따라 기간연장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거절될 경우, 대출잔액 및 미지급 이자 전부를 상환하셔야 합니다.

비상금이 입금되는건가요?

비상금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므로 통장에 신청하신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됩니다.

비상금 대출 관련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