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

Last Updated : 2023년 01월 26일

워드프레스의 경우 네이버, 다음, 구글등의 검색 포털에 각각 등록을 해줘야 검색창에서 검색이 됩니다.

검색 등록 절차는 간단하고 전부다 비슷비슷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워드프레스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다음글에서는 워드프레스 다음 검색 등록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

먼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이동해주세요.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한 후 “웹마스터 도구” 버튼을 누릅니다.

로그인,웹마스터도구

워드프레스 주소를 입력“합니다.

사이트 등록

사이트 소유확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HTML 파일 업로드, HTML 태그 총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HTML 파일 업로드 방법은 HTML 파일을 다운 받은 후 Filezilla 등의 FTP 프로그램을 통해 루트 디렉토리에 HTML 파일을 업로드 하는 방식입니다.

두번째, HTML 태그 방법은 복사 한 메타태그를 홈페이지 Head 섹션에 붙여넣기 하는 방식입니다.

2가지 방법 중 한가지만 적용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두번째 방법인 HTML 태그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메타 태그를 복사합니다.

사이트소유확인

워드프레스로 이동해서 “Insert Headers and Footers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insert headers and footers

설정“을 보시면 “Insert Headers and Footers“가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합니다.

insert headers and footers 실행

Scripts in Header 섹션에 아까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한 후 밑으로 쭉 내려서 “Save“버튼을 누릅니다.

insert headers and footers header

다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돌아와 “소유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소유 확인이 완료 되었다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사이트소유확인 완료

이제 소유확인은 완료되었고 지금부터는 RSS, Sitemap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sitemap)

요청 – 사이트맵 제출“을 누릅니다. 사이트맵 URL을 입력해야하는데 보통 sitemap.xml 또는 sitemap_index.xml 등입니다.

사이트맵 정보를 적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맵 제출이 완료 됩니다.

사이트맵 제출

워드프레스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RSS)

요청 – RSS 제출“을 누릅니다. 워드프레스는 주로 “url주소/feed “입니다.

RSS 정보를 적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RSS제출이 완료 됩니다.

워드프레스-네이버-검색등록-rss-제출

마치며

워드프레스 네이버 검색 등록이 끝났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다음 검색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