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새희망홀씨II 신청방법 및 자격

Last Updated : 2023년 05월 12일

이 글에서는 국민은행 KB새희망홀씨II 신청방법 및 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KB새희망홀씨II는 소득금액 확인서류로 증빙된 소득뿐만 아니라 건강보험료납부액, 국민연금납부액 등에 의한 환산인정소득 기준으로 대출한도를 산정하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KB새희망홀씨II 신청자격

국내거주 국민으로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되어야하고 연간소득 3500만원이하이여야합니다.

다만,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이하인 경우 연간소득이 4500만원이하이여야하고 아래 2가지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해야합니다.

  1. 증빙소득서류 제출자(소득 확인서류 및 직업 등으로 증빙된 소득)
  2. 지역건강보험료(세대주일경우) 또는 국민연금보험료 3개월 이상 정상 납부액 기준으로 소득금액이 산출되는 고객

국민은행 KB새희망홀씨II 금리 및 이용한도

국민은행 KB새희망홀씨II의 이용한도는 무보증대출로 최대 3500만원이며 소득금액 또는 환산인정소득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국민은행-KB새희망홀씨II-신청방법-및-자격

대출 금리는 대출기간 5년 이상, 신용등급 3등급 기준으로 최저 연 7.66%~최고 연 8.66%입니다. 기준,가산,우대금리가 적용된 최종금리로 기준 금리 변동에 따라 최종금리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아래 우대금리 적용기준을 충족 시 우대금리를 합산하여 최고 연 1.0%p 우대가 추가적으로 적용됩니다.

항목당 우대금리(연 0.5%)

  1. 기초생활수급권자
  2. 다문화가정
  3. 한부모가정
  4. 만 20세 미만인 자녀를 3명이상 부양
  5. 만 60세 이상 부모 부양
  6. 등록 장애인
  7. 맞춤형서민금융상담 참여고객

항목당 우대금리(연 0.1%)

  1. 만 29세 이하
  2. 만 65세 이상
  3. 금융교육이수자

또한, 금리산정기간 12개월 동안 납입지연일수가 없는 분들은 연 0.3%p씩 금리가 인하됩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또는 원금 균등 분할상환이며 최저 1년이상 최장 7년이내 대출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KB새희망홀씨II 신청

KB새희망홀씨II 신청은 인터넷, 스타뱅킹에서 가능하며 아래를 통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동하신 페이지에서 기본정보입력, 약관 및 동의, 맞춤상품확인, 신청정보입력, 서류제출, 대출신청완료 순의 절차로 대출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KB새희망홀씨II-신청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국민은행 KB새희망홀씨II 신청방법 및 자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B새희망홀씨II 필요서류는 무엇인가요?

✅본인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주민등록등본(지역건강보험가입자 세대주 또는 다자녀,노부모 증빙시 필요)

KB새희망홀씨II 인지세는 얼마인가요?

인지세란 대출약정 체결을 할 때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50%씩 부담하게 됩니다.

KB새희망홀씨II 중도 상환 수수료는?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관련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