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서치콘솔 사이트 소유권 인증하기(DNS/가비아)

Last Updated : 2022년 12월 27일

구글서치콘솔 사이트 소유권 인증하기(DNS/가비아)

구글서치콘솔에서 사이트 소유권을 인증하려면 DNS 레코드 또는 URL 접두어 속성을 이용하여 인증을 해야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URL 접두어 속성을 이용하면 쉽게 구글서치콘솔 사이트 소유권 인증을 할 수있지만 워드프레스(도메인이 있는 경우)의 경우 DNS 레코드를 이용하는 편이 좀 더 쉽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서치콘솔 사이트 소유권을 DNS를 통해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서치콘솔 사이트 소유권 인증하기(DNS/가비아)

먼저 구글서치콘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까 말씀드렸던것과 같이 2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구글서치콘솔 사이트 소유권을 DNS를 통해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므로 왼쪽의 도메인에서 도메인 주소(ex : dailyinfo.kr) 를 입력 후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서치콘솔 DNS 인증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복사”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서치콘솔 DNS 인증코드 복사

복사만 하고 팝업창은 그대로 열어놓으신 상태로 창을 하나 더 띄워서 가비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을 먼저 진행 후 메인페이지 아래에 있는 DNS 전용관리 를 누릅니다.

가비아 DNS 전용관리

아래로 쭉 스크롤을 내리면 DNS 관리툴 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누릅니다.

가비아 DNS 관리툴

구글서치콘솔 사이트 소유권을 인증하기 위한 도메인을 체크 후 “DNS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가비아 DNS 설정

타입 : txt

호스트 : @

값/위치 : 구글서치콘솔에서 복사한 레코드

TTL : 3600

을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누르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가비아 DNS 설정값 입력하기

이제 가비아에서 할 설정은 다 끝났습니다.

다시 구글서치콘솔로 돌아가서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구글서치콘솔 완료

확인중…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라는 팝업이 나오고 조금 기다리시면 인증이 완료 됩니다.

만약 소유권 인증에 실패하셨을 경우 10분이상 기다려보고 다시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호스팅 또는 도메인 업체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서치콘솔 사이트 소유권을 DNS를 통해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